[맥스팩토리] 칸코레 타카오 1/8 스케일 Hobby

위의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맥스팩토리에서 발매한 칸코레 타카오 피규어 제품이다.

아타고의 경우에는 파손 이슈때문에 중장버전이 싸게 풀려서 구매할 수 있었는데, 타카오의 경우는 응 그런거 없어~ 중장버전의 경우는 2만엔에 달하는 비싼 몸값을 자랑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착한 경장버전으로 구매하게 되었다. 덕분에 아타고는 중장, 타카오는 경장을 구매하는 비극을 낳게 되었다.

그래도 예쁘니까 용서가 됌.

패키지는 대충 이렇게. 경장 버전이라 딱히 부속품도 없는데 쓸데없이 큰편이다. 단순 구매하는 입장에서야 피규어 박스가 큰 편이 낫지만, 배송료 생각하면 좀 작게 만들어줬으면 좋겠는데. 다만 피규어 본체의 크기는 1/8 스케일임에도 불구하고 여타 1/7스케일 피규어 만큼이나 큰편이다. 사실상 1/7 스케일로 봐도 무방하다.
퍄퍄~ 아따 곱다. 전신을 꽁꽁 싸매고있던 아타고에 비해서 훤히 허벅지가 드러나는 복장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덕분에 허벅지를 제외하곤 크게 노출이 높은 복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묘하게 야릇하게 느껴진다.
역시 믿음의 맥스팩토리. 개인적으로 굿스마일 패밀리 중에서는 맥스팩토리를 가장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지금까지 퀄리티에서 날 실망시킨적이 없기 때문이다. 역시 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는 퀄리티. 이전에 발매했던 아타고와 마찬가지로 원본 일러스트의 재현도가 상당히 높다.
타카오의 매력이라면 순진한 얼굴 + 육감적인 몸매에서 오는 갭. 우와 허벅지 표현좀 보소.
잘 조형된 피규어의 특징이라면 얼굴을 어느쪽에서 봐도 이상하지 않다는 점이다. 즉 각도빨이 없다는 것. 그리고 이 제품이 그렇다. 어느 방향에서 봐도 어색하지 않고 예쁘다.
자매함이라서 그런지 복장은 아타고와 거의 비슷하다. 함교를 모티브로한 가방을 옆에 끼고 있다는 점도 동일하다. 벽람항로 캐릭터의 경우는 의장을 빼면 사실 이게 함선의 어디에서 모티브를 따온 건지 명확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칸코레의 경우 주요 포인트마다 캐릭터의 원본이 함선임을 알 수있게 디자인해둔 점이 마음에 든다.
사실상 이 피규어의 제일 가는 킬링 포인트라면 바로 여기...
오오...
두번째라면 여기. 아타고에게도 지지 않는 슴가 사이즈. 손의 자세가 가슴을 강조하는 자세라서 그런지 더욱 부각되어 보인다. 역시 자매함.
뒷태가 매력적인 피규어다. 하지만 뒤로 장식할 수도 없으니 딜레마.

전체적으로도 도색도 깔끔하고 흠 잡을 곳이 없는 제품으로 나왔다는 것을 알 수있다. 이게 중장 버전이었다면 더 좋았겠지.

그리고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스커트가 탈착이 됩니다. 님이 무엇입니까? 님은 바로 피규어 지상낙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쯤되면 그냥 벗겨놓고 전시하라고 만들어둔 제품 아닌가, 이거...?

여러분, 이 세상에는 이렇게 많은 신사들이 있습니다. 세상은 훈훈하군요.

자매함인 아타고와 같이 두면 이런 느낌. 아타고는 중장 버전인 것에 반해서 타카오는 경장 버전인 게 아쉽게 느껴지지만 뭐 어쩔 수 없지. 타카오 중장 버전의 경우는 아타고와 붙여서 전시할 수 있도록 별도의 전용 베이스가 제공되는데 경장 버전은 응 그런거 없어. 덕분에 둘을 붙여놓으려면 위 사진처럼 베이스의 일부를 겹쳐놓는 방법밖에 없다.

개봉하고보니 생각보다도 퀄리티가 훨씬 괜찮아서, 중장 버전으로 사진 않은 걸 후회하게 만드는 제품이었다. 특히 아타고에서는 없었던 탈착기믹과 그 안에 구현된 신세계는... 퍄퍄퍄...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맥스팩토리

#칸코레

#타카오

#칸무스

#艦これ

#高雄


덧글

  • 루루카 2020/03/12 16:30 # 답글

    아니 이 분이!!! 아무튼 저도 가지고 있는 아이라서 더욱 반갑네요~
  • regen 2020/03/13 11:18 #

    칸코레도 칸코레인데 알터에서 발매예정인 벽람 아타고와 타카오도 기대됩니다.
  • 포스21 2020/03/12 20:01 # 답글

    깔끔한게 멋진 피규어네요. ^^
  • regen 2020/03/13 11:18 #

    여러가지 의미로 훌륭합니다.
  • WaNie 2020/03/13 22:08 # 답글

    친구가 샀었는데 치마 탈착이 참... 제 피규어가 아니라서 자세히 관찰을 못했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
    복받으실거에요
  • regen 2020/03/15 01:33 #

    치마 탈착은 정말 신의 한수입니다. 탈착해놓고 장식하지 못하는 게 슬프지만...
  • Bluegazer 2020/03/14 15:23 # 답글

    다 좋은데 저 함교 모양 백의 전면 모양이 좀 틀렸죠. 타카오급의 함교는 설핏 스텔스 느낌도 나는 특이한 형태인데, 눈에 잘 띄는 이런 특징을 제대로 못 살린게 조금 아쉽습니다.

    그나저나 진짜 타카오 중병장 가격 안 떨어지네요...아타고는 진즉에 샀는데;
  • regen 2020/03/15 01:33 #

    발매된지 꽤 됐는데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걸 보면, 가격 떨어질 것 같지가 않습니다. 흑흑흑...
  • 알트아이젠 2020/03/22 11:48 # 답글

    역시 맥스팩토리답게 말이 필요없는 퀄리티네요.
  • regen 2020/03/23 07:30 #

    믿고사는 맥팩. 아.. 피그마는 제외.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