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슈트 앙상블 Part 5 - 28,32] 더블오 퀀터 Hobby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5에 포함된 더블오 퀀터. 사실상 파트5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기도 하고, 파트5의 메인 기체인데 존재감은 V2버스터에 밀려서 '어라? 이 녀석이 나왔었나...?' 라는 정도의 느낌. 이럴거면 더블오 퀀터 풀세이버를 한정이 아니라 아예 일반으로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돈다이가 그럴리가 없죠.
자그마한 크기의 한계상 퀀텀 버스트는 당연히 안되지만, 그래도 나름 구현한 구분은 다 구현해 줬다. GN콘덴서 부분은 더블오라이저와 마찬가지로 클리어 파츠로 재현. 깔끔하니 예쁘다.

GN소드비트의 경우는 6개가 다 나뉘진 않지만 나름 4개까지는 각자 독립적으로 분리가 된다. 이렇게 분리가 된 소드비트는  32번 라인업의 확장셋트와 결합하여 GN버스터소드로 재조립이 된다. 그렇기에 GN버스터소드의 구현만 아니라면 28번 라인업만으로 퀀터의 기본적은 모습은 갖춰지게 된다.

GN실드가 달려있는 백팩의 경우는 누가봐도 노골적으로 풀세이버를 위한 부분이 존재하며, GN실드 또한 가동축이 존재해서 적당히 움직여줄 수 있다.
GN버스터소드 조립 후에는 GN소드V의 클리어 파츠가 그대로 남기 때문에, 라이플 모드로 조립해서 버스터소드와 함께 양손에 들려주는 것도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앙상블 퀀터는 크게 모난 부분 없이 잘 나온 킷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만 뛰어난 확장성을 가지고있는 앙상블의 특징상 심플한 것이 매력인 퀀터는 다소 심심한 느낌이 적잖게 드는 것도 사실이다.

어찌됐든 이제 남은 세츠나의 기체는 엑시아뿐. 반다이님 빨리 엑시아 좀 뽑아주세요, 현기증 난단말이에요.

덧글

  • 알트아이젠 2018/06/25 21:44 # 답글

    기본 모습도 깔끔하게 잘 나온 것 같지만, 말씀하신대로 뭔가 더 붙으면 더 멋있을 것 같네요.
  • regen 2018/06/26 15:51 #

    그래서 나왔습니다, 짜잔. 퀀터 풀세이버~

    그러나 프리미엄반다이...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