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슈트 앙상블 Part 4 - 21] 운드워트 Hobby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4에 단품으로 포함되어있는  TR6 운드워트다. A.O.Z에 등장하는 기체이긴 한데, UC 세계관이지만 아무래도 마이너한 기체이다보니 작품화가 되어있는 게 거의 없었는데  모빌슈트 앙상블의 라인업으로 올라왔다.

뭐 HGUC쪽으로 참고출품된 걸 보면 조만간 HG로 발매할 것 같긴 하다만...

어쨌든 건담타입 모빌슈트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독특한 외관을 가지고있는데, 나름 훌륭하게 외관을 재현해 놓았다.
공용관절 조인트를 사용하고도 여기까지 재현해 놓을 것을 보면, 제작하면서 얼마나 많은 고심이 있었는지 알수있다. 게다가 무장셋이 별도로 구성되어있는 뉴건담, 캠퍼와는 달리 운드워트는 단품으로 그 역할을 다한다.

문제는 레고건담이라고 불릴만큼 수많은 바리에이션을 가지고있는데, 이걸 EX 라인업으로 따로 뺀 결과 도저히 가챠폰이라고는 볼 수 없는 무시무시한 가격이 되었다는 점. 댄디라이언2는 조금 구미가 당기긴 했는데 가격 뜨는 걸 보곤 맘속에서 살며시 접어놓았다. 웹에서 리뷰된 걸 보니 확실히 크기는 엄청나더라.



운드워트의 상징과도 같은 컴퍼짓 쉴드. 이걸 무장셋으로 안빼고, 같이 포함시켜줘서 아리가또...

어떻게 보면 앙상블 EX 댄디라아언2를 팔아먹기 위한 맛보기 or 미끼 상품같은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마이너한 기체를 이렇게라도 만나볼 수 있는 게 앙상블 라인업의 매력이 아닐까 싶긴하다.

덧글

  • 알트아이젠 2018/02/06 22:41 # 답글

    더구나 크고 아름다운 녀석은 한정판으로 기억합니다.
  • regen 2018/02/07 01:49 #

    EX 라인은 한정판입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