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슈트 앙상블 Part.2 - 8,9,12] 더블오라이저 건프라

"비율과 크기는 건담 컨버지. 하지만 컨버지와 달리 가동이 되는 모빌슈트 앙상블."

식완인 컨버지와는 달리 500엔의 가챠퐁으로 등장한 모빌슈트 앙상블은 컨버지와 유사한 프로포션과 사이즈를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공용관절 등의 도입으로 가챠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가동을 보여준다. 그 모빌슈트 앙상블의 8번째 라인업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건담 더블오.

간단한 조립을 거쳐 더블오를 대지에 세웠다.
컨버지보다도 가격은 더 싸면서도 퀄리티는 더 높다. 공용관절의 도입으로 설정에 맞지 않는 부분이 존재하게 되어버렸지만, 3mm 조인트의 도입으로 넓은 확장성을 지닌 것으로 상쇄할만 하다. 사실상 사이즈는 컨버지와 거의 동일. 3 등신에 가까운 프로포션도 역시 동일하다. 가동 덕분에 다리 길이가 조금 더 길어서 컨버지 보다는 살짝 크기는 한데, 같이 세워두면 그냥 동일한 시리즈로 보일 정도.

머리와 다리의 GN콘덴서는 클리어 부품으로 되어있다. 설정상으로 보자면 팔쪽에도 GN콘덴서가 있어야 하지만 거기까지 클리어 부품을 넣기에는 너무 작다.


9번째 라인업인 오라이저. 더블오에 비하면 형편없는 구성이지만, 이게 없으면 더블오라이저를 못만든다. 이 정도 구성이면 여기에 GN쉴드도 포함될만 한데 아쉽게 GN쉴드는 없다. 해당 위치에 조인트까지 마련해놓고 이건 또 무슨 짓이야... 

건담 컨버지의 경우는 더블오와 오라이저를 나눠놓고 둘 다 구매해야만 더블오라이저를 구성할 수 있었는데,
모빌슈트 앙상블은 한술 더 떠서 12번째 라인업인 무기 확장셋까지 있어야 GN소드3를 포함한 완벽한 더블오라이저를 구성할 수 있다. 그나마 다행인건 무기 확장셋에 밴시노른의 부품까지 포함되어있다는 점.


그리하야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2의 8번, 9번, 12번을 모으면 풀 세트의 더블오라이저가 완성된다.
앜 ㅋㅋㅋ 이게 가챠퐁이라니 ㅋㅋㅋ 존재감 쩌는듯.
투명한 스탠드도 포함되어있긴한데, 아예 고정식이라 각도 조절이 안된다. 엉덩이 쪽에 3mm 조인트가 있으니 액션베이스2와도 호환된다. 이걸 액션베이스에 고정시키면 뭔가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이지만...

GN소드는 당연히 라이플 모드와 소드 모드의 변환이 가능. 더블오에 포함되어있는 GN소드2도 라이플 모드와 소드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공용 조인트다보니 이런식으로 GN소드2를 수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펙트 파츠만 있으면 라이저소드도 재현가능할 텐데..."
"GN소드2는 별도의 결합부품없이 손파츠 양쪽에 꽂는 것으로 랜스형태 재현도 가능하다."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2의 메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더블오라이저. 의외로 가동되는 부위도 많고,  작은 사이즈로도 이런저런 액션포즈의 소화가 가능하다. 다만 컨버지와는 다르게 뿔 부분이 대놓고 연질이라 아마 높은 확률로 휘어져있을텐데, 뜨거운 물에 담그든, 드라이기를 사용하든 알아서 피길 바란다.

결론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세트이긴 한데, 이번에 빠진 GN쉴드와 라이저소드를 위한 이펙트파츠등을 추후 나중에라도 발매해줬으면 좋겠다. 그런 의미에서 언젠가 발매될 것이라 예상되는 엑시아와 퀀터도 기대!

덧글

  • TokaNG 2017/06/15 10:00 # 답글

    헐~! 이게 컨버지보다 싼가요? 진짜 퀄리티는 더 좋아 보이는데...
    사이즈만 작아진 넥스엣지 같네요. ㄷㄷㄷㄷ.
    가챠가 아니면 더 좋았을 텐데...
  • regen 2017/06/18 07:35 #

    일마존 가시면 10개 박스 셋트로 판매합니다. 아니면 5개 풀세트도 있구요. 이쪽으로 사시면 스트레스 걱정없이 풀셋트 획득!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