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지 [건담 컨버지 #01 120] 뉴건담 Hobby

리뉴얼된 뉴건담
컨버지의 리뉴얼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 # 라인의 첫타자는 뉴건담. 기존 컨버지에서도 징하게 우려먹었던 제품이지만, 리뉴얼되면서 조형이나 도색등에서 기존 제품보다 훨씬 나아졌다.
"기존 컨버지 뉴건담"

일단 기존의 뉴건담은 핀판넬&라이플 버전, 그리고 바주카&쉴드 버전이 따로따로 발매되는 바람에 완전체를 만들려면 두 제품을 사서 합쳐야하는 수고와 낭비를 필요로 하였다. 그에 반하여 # 라인업으로 발매된 뉴건담의 경우는 처음부터 핀판넬, 라이플, 쉴드, 바주카를 전부 장비하고 있는 완전체.
게다가 보다시피 조형및 도색도 기존보다 훨씬 나아졌다. 일단 핀판넬의 도색부분이 눈에 띄게 변경되었고, 헤드의 조형이 깔끔해지고 페이스 슬릿의 경우도 더욱 나아진 모양이다.
어깨와 쉴드에 새겨진 아무로의 퍼스널 마크도 깔끔하니 잘 마킹되어있다. 어느쪽으로 봐도 기존 뉴건담보다 훨씬 잘 나온 모양새다. 물론 가격은 조금 올랐지만. 그외에도 기존 뉴건담과의 차이점이라면 양 어깨와 종아리 바깥쪽에 별도의 파츠로 조립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뉴건담 HWS를 위한 조인트 구멍을 막기위한 파츠로 보인다. 실제로 뉴건담 HWS로 발매되긴 하였는데, 컨버지 코어(한정판...)으로 나와서 가격이 하늘높은줄 모르고 솟구쳐있다.
"당연하겠지만, 바주카도 손에 장비하는 것이 가능하다."

건담 컨버지가 # 라인업을 통해서 세계관을 확장하는 한편, 기존 라인업의 리뉴얼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는데, 다행히 그 작업은 지금까지는 성공적으로 보인다. 기존 제품과 달리하는 더 나아진 조형으로 뒤늦게 입문하여 기존 제품을 구할 길 없는 나같은 사람을 위한 훌륭한 대안이다.

이번에 #06 라인업으로 발표된 제품으로 제타, 백식, 큐베레이 등이 껴있던데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있다.
다음 리뷰는 숙명의 라이벌 사자비로...

덧글

  • tarepapa 2017/02/28 14:48 # 답글

    그러고보니 구 컨버지 뉴 건담은 SP였나 EX로 사자비와 합본으로 빔라,바주카,판넬 다 들어있는 버전을 내서 두개 다 산사람 엿먹인적이 있죠...
  • regen 2017/03/05 16:29 #

    SP였던 것 같기는한데 아마 코팅판이라서 일반판이랑은 좀 달랐던 걸로 기억을...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