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컨버지 EX 10] 레드프레임 플라이트 유닛 Hobby

컨버지의 EX 라인업으로 나온 레드프레임 플라이트 유닛. 국내가 (반다이몰 기준) \28,600...
쪼그마한 식완주제에 가격은 싼 MG / 비싼 HG 급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이 매력이 있는 것은 수집하는 맛이 있다는 것과, 메탈빌드 레드프레임의 조형을 그대로 가져온 듯한 모습. 플라이트 유닛만 봐도 딱 메탈빌드의 축소판이다.
가장 기본적인 레드프레임의 모습. 역시 레드프레임이라면 가베라 스트레이트지. MG는 이 사양이 한정판이라지...?
쉴드와 라이플도 포함되어 있어서 원하는대로 꾸며주면 된다. 특이한 점은 HG에서나 있었던 바쿠헤드도 포함되어있다는 점이다. 도색이 단색인 점은 조금 아쉽지만, 귀여우니까 납득.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역시 이 제품의 백미는 플라이트 유닛이다. 메탈빌드 플라이트 유닛을 축소해놓은 듯한 날카로운 조형, 버니어 퀄리티도 괜찮은 편이다. 빔라이플을 어딘가에 수납할 수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아무래도 손까지 같이 붙어있다보니 아무래도 그건 무리겠다 싶다.
"남는 부품은 요정도"

사실 컨버지란 제품의 구동부가 목, 어깨, 손목 정도에 그치기 때문에 딱히 기믹이랄 것도 없고, 포징도 정자세 외에는 딱히 할만한 게 없다보니 리뷰도 그냥 여러 각도에서 디테일을 보여주는 정도가 끝이다. 아, 편하고 좋네.
크기에 비해서 창렬한 가격이지만, 이번 일본 여행을 하면서 세일가 1,000엔에 구매해왔다. 아이고, 감사합니다. 사실 1,000엔이 정상가이고 2,000엔에 이르는 정가는 어딘가 창렬스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다이 개객끼!"를 외치면서 살 수밖에 없는 나란 동물, 슬픈 동물...

덧글

  • 알트아이젠 2017/02/27 22:30 # 답글

    메탈 빌드에도 없는 바쿠 머리가 들어있는게 눈에 띄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