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려주게 뻐나지군, 내가 홍차도 대접하지 않았나. RG 시난주 Hobby

홍차 장인 풀 프론탈의 기체 시난주. 사실 기체의 원형은 애너하임의 연방제 MS 시난주 스테인이지만, 이건 뭐 설정 끼워맞추기고. 겉모습은 누가봐도 지온계 MS다.

22번째 RG로 발매된 시난주는 외장에 글로스 인젝션으로 유광효과를, 금장 부분을 맥기코팅 & 색분할을 이뤄내서 외형만큼은 정말 끝내준다. 물론 그만큼 가격도 올랐다...

반다이님, 반다이님 ;ㅁ;
완성 후의 시난주. 멋드러진 외형 뿐만 아니라, 전신 곳곳에  장갑 개폐 기믹을 갖추고 있어서 화려하기 그지없다. 다만 그에 못지 않은 단점 또한 두드러지는 편이다... 이건 뒤쪽에서 서술하기로 하고 일단은 외형을 살펴보자.
화려한 외형에 비해 장갑의 고정성&허리의 부실함 만큼은 커버를 쳐줄수가 없다. 전작인 RG 퀀터가 튼튼한 RG의 대표주자였다면 RG 시난주는 초기 RG모델만큼이나 장갑이 후드득. 특히 무릎과 손목 어깨 장갑은 건들기만 하면 후드득 떨어지는 수준이다.

게다가 부실한 허리는 가뜩이나 커다란 방패의 무게를 버티지 못하고 기울어진다. 아... 씁...
글로스인젝션 & 맥기 금장의 효과는 끝내줬다. RG의 아이덴티티와 같은 투톤분할 및 살벌한 외장 디테일과는 애초부터 다른 방향성을 보여준다. 글로스인젝션으로 된 외장장갑은 잘 살펴보면 C런너와 D런너의 색상이 살짝 다른 것을 살펴볼 수 있으나, 다 조립하고 나면 거의 눈치채기 어려운 수준이다.

HG든 MG든 스티커로 처리했던 소데츠키 문양은 완벽한 분할을 이루어냈다. 맥기 코팅으로 되어있어서 번쩍번쩍 화려할 뿐만 아니라, 음각 처리를 통해서 디테일마저 살려냈다. 그야말로 반다이의 기술의 집약체. 1/144 스케일에서 여기까지 해낼줄이야... 훌륭하다, 훌륭하다 반다이 놈들.

다만 그런만큼 조그마한 부품이 많아서 런너에서 부품을 떼어낼 때 및 조립할 때 주의를 요한다. 특히 모노아이 부품은 너무 작아서 실수라도 잃어버리면 찾기 힘들 것이다.
소데츠키 문양이 박혀있는 방패의 경우 빔엑스를 수납할 수 있는 기믹을 갖추고 있다. 크기도 신장 대비 큰 편이라서 어지간한 HG 모델의 전고 크기만큼 된다.
시난주의 옆모습. 빔라이플의 경우는 리얼리스틱 데칼이 전혀 붙지 않아서 RG치고는 다소 심심한 감이 있다.
시난주의 대표적인 아이덴티티인 백팩 슬러스터. 기존 모델에는 없는 확장 기믹을 가지고 있어서 활짝 전개했을 때는 존재감이 대폭 상승한다. 부착되어있는 부스터탱크는 볼관절로 어느정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시난주는 전신 곳곳에 기믹을 갖추고 있는데 한번 살펴보자.
"어깨 장갑 기믹. 이 조그마한 스케일에서 여기까지 재현해낼 수 있다니..."
"다리 사이드 슬러스터 기믹. 장갑에 개폐될 뿐만 아니라 슬러스터 장갑 자체가 통채로 회전할 수 있다."
"팔뚝 장갑의 개폐 기믹. 이곳에 빔 샤벨을 꽂을 수 있다. 사이드 스커트의 경우도 슬러스터 장갑 개폐가 가능하다."
백팩 슬러스터의 전개 기믹. 디테일 및 색분할이 할말을 잃게 만든다. 시난주를 뒷모습을 디스플레이해둘까 진지하게 고민하게 만든 주범.
"동일한 프레임을 사용한 RG 건담 마크투 와의 비교. 동 스케일임에도 불구하고 크기 차이가 확연하다."

RG 시난주의 장점
1. 외견
2. 외견
3. 외견

RG 시난주의 단점
1. 부실한 허리
2. 후드득인 몇몇 장갑의 고정성
3. 다소 아쉬운 가동률

몇가지 치명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RG 시난주는 조립후 만족감은 다른 어떤 모델보다도 뛰어난 편이다. 1/144 스케일에서는 느끼기 힘든 압도적인 존재감과 화려함. 각종 기믹. 확실히 돈 값 이상은 하는 모델이다.

사라, 꼭 사라. 그러고보니 처음 구매한 비건담 제품이네...

덧글

  • 나이브스 2016/08/10 21:48 # 답글

    생각이상으로 RG의 고정성 약채와...

    분활 만큼 무개가 나가버린 장갑이 결국

    외형 준수의 물건을 만들어버렸군요.
  • regen 2016/08/10 22:18 #

    다른데는 눈 꼭 감고 참을만한데 허리가 좀 심각합니다. 막 흔들려요. 와이프가 용수철 달아놓은 줄 알았다고 하네요.
  • 아돌군 2016/08/10 22:46 # 답글

    가격이.. 가격이... MG급 가격이라 상당히 고민되네요.;
  • regen 2016/08/10 23:03 #

    사실 크기는 어지간한 HG보다는 훨씬 큽니다. 물론 MG 급보다는 작지만... 아마 작은 편인 후기 MS, 예를 들어 F91이나 크로스본 MG쪽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 크기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6/08/11 00:06 # 답글

    RG의 장단점이 고스르란히 살아있군요. 그래도 엄청난 색분할과 뽀대는 감탄할만 합니다.
  • regen 2016/08/11 14:54 #

    RG는 여럿 만들어봤지만... 이렇게 부실한 허리는 또 처음이더군요. RG제타는 안만들어봐서 또 모르겠지만
  • 넥판 2016/08/11 00:29 # 답글

    이제 금형을 뻥튀기한 MG 시난주 Ver. RE:0096이 나올 차례로군요
  • regen 2016/08/11 14:54 #

    그런데 또 의외로 반다이가 금형 뻥튀기 같은 걸 잘 안하는지라...
  • 넥판 2016/08/11 17:30 #

    시난주는 금장 색분할 때문에라도 나올거 같아요.
  • regen 2016/08/11 23:42 #

    요새 반다이가 MG 발매를 잘 안해서... 전 회의적으로 보고있습니다 ㅠ_ㅠ 물론 나오면 좋겠지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