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이전 포스팅[넥서스S AOSP 소스 기반 ICS롬 후기]에서 이어집니다. 해당 글을 먼저 읽고 와주세요. 이전 포스팅을 정신없이 쓰냐고 몇가지를 빼먹었군요.





브라우져

▲ 동기화 설정 화면.
ICS의 브라우져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져와 북마크 동기화를 제공합니다. 해당 기능은 허니컴에서부터 지원하였습니다. 다만 제가 올린 롬에서는 동기화하면 오류가 나더군요. 아마 공식 OTA롬에서는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 파노라마

▲ 파노라마로 찍은 사진
ICS의 카메라 앱은 기본으로 파노라마 기능을 제공합니다. 넥스의 카메라 모듈이 그다지 좋은 성능은 아니므로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을 것입니다. 갤럭시 넥서스에서 선보인 셔터 제로렉은 갤럭시 넥서스의 카메라 모듈 성능이기 때문에 넥서스S에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사용중지 기능
ICS에서는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중지 상태로 변경함으로써 아예 로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려 유저가 설치한 앱뿐만 아니라 프리로드된 앱도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프리로드된 앱을 지우려면 루팅을 해야했지만 ICS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잔뜩 프리로드된 통신사 어플들을 꼴보기 싫은 유저들이 환영할 만한 기능입니다. 루팅의 이유가 이걸로 한가지 줄어들게 되는 셈이군요.


보통 잘 사용하지 않는 음성 다이얼 앱을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앱을 롱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놓을 수 있도록 뜨는데 상단을 주의하여보면 '앱 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아이콘을 끌어다 놓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관리에 가서 해당 앱을 찾아 들어가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해당 앱의 정보가 뜨면 보다시피 강제종료 옆에 '사용안함' 이라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어플리스트에서 아예 해당 앱이 사라지게 됩니다. 어플을 지우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살펴보면 음성 다이얼 앱이 사용안함으로 체크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해당 앱의 관리 기능에 들어가면 다시 원래대로 복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덧글
브라우징도 향상됐다는데 어떤가요?
뭐, 어차피 레퍼런스만 쓸테니 쓸일이 있을까 싶긴 합니다만. 무튼 글 보니 점점 기대가 됩니다.
으아 버틸수가 없어졌네요;; ㅇㅈㄴ
갤탭7도 ICS 올라간다는데 걍 지를까.. 7.7이랑 7+ 기다리기도 지침(...)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269857
테그라3 칼엘 들어갔음.
정말 꼴 보기 싫던데;